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예술을 경험하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 작성자
-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 작성일
- 2025.09.29
- 조회수
- 50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보도자료(2025 예술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hwp
66.50 KB 앤서니 브라운 전시 단체 사진.jpg
- 327.40 KB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예술을 경험하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원장 박용미)은 9월 27일(토)예술영재교육원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체험학습은 서울숲 씨어터,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이루어졌으며 뮤지컬 공연 관람, 전시 관람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었다.
서울숲 씨어터에서 백희나 작가의 ‘장수탕 선녀님’뮤지컬을 관람한 학생들은 ‘선녀 할머니의 요구르트 송이 신나서 같이 따라 불렀다.’, ‘책에서 보던 내용이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니 마치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 했다.’, ‘배우분들의 연기와 신나는 음악이 있어서 공연에 푹 빠져들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으로 이동하여 앤서니 브라운 展: 마스터 오브 스토리텔링 전시와 깜짝 극장‘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특별 공연까지 관람했다. 학생들은 그림 속에 숨어 있는 단서 찾기, 그림책 공간에서 마음껏 책 읽기, 벽면 가득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 관람 등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예술 경험을 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은 충청남도 유일의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예술 영재 교육 기관으로 음악, 미술, 무용, 풍물 영재 학생들이 수준별 맞춤식 교육, 탐구중심 사사교육과정, 체험학습 등 창의력과 예술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는 융합형 영재 교육 과정을 이수 중이며, 11월 15일에는 대공연장과 전시실에서 2025학년도 종합 발표회 및 수료식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