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기관소개

인사말

기관소개 >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안녕하십니까?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창조하는 ‘예술’은 학생들의 꿈을 이루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이미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어 새로운 차원의 문명시대에 새로운 시대를 이끌 수 있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예술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충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전당으로서 학교 현장에 필요한 공연예술을 유치하여 학생들의 예술체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술영재교육원 운영으로 미래 예술계를 이끌어 갈 예술 영재를 발굴하고 문화예술의 산실로서 즐겁고 자유로운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특화 도서관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문화 감수성을 향상하고, 맞춤형 지식정보 제공을 통해 미래 교육으로 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삶을 바꾸는 평생교육과 독서문화 활동의 참여 기회를 늘리고, 공유와 협력을 통한 지역공동체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학생과 다문화가족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꿈 키움 교실’, 10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배려계층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적 포용을 실천하는 예술‧독서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성과 공감 능력을 갖춘 예술 인재 양성에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직원 일동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