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평생학습주간 행사로 [퍼스널컬러 진단 및 이미지 연출] 운영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2.11.10
조회수
427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평생학습주간 특강 운영.jpg - 2.74 MB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평생학습주간 행사로

<퍼스널컬러 진단 & 이미지 연출> 운영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현섭)은 지난 117() 평생학습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 이미지 연출특강을 진행했다.

 

  평생학습주간은 2018년부터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19개 공공도서관이 111일부터 1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는 평생학습 관련 행사이다.

 

  학생교육문화원은 평생학습주간에 음악과 미술 관련 인문학 특강, 전시회, 발표회, 가족체험 특강,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17일 진행된 퍼스널컬러특강은 요즘 뜨고 있는 분야로 학생부터 중년층까지 다양한 계층의 호응을 받으며 진행됐다. 퍼스널컬러란 사람의 피부톤과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색채학 이론으로, 참여자들이 본인의 색상을 진단 받은 후 화장품, , 장신구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시간이 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강OO(40, )씨는 평소 옷이나 화장법에 관심이 많아서 참여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웜톤으로 알고 있었는데 쿨톤이라는 진단을 받아서 의외였지만 이미지 연출이나 화장법에 적용해 보면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