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학교연계 ‘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 운영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2.09.22
조회수
49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1]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 프로그램 운영.JPG - 3.52 MB
파일 다운로드 [사진 2]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 프로그램 운영.JPG - 3.99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학교연계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운영

 

  충청남도교육청학교육문화원(원장 이현섭)921() 신방초 5~6학년 16명이 참여하여 학교와 공공도서관이 연계하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프로그램을 처음 운영했다.

 

도서관에서 만나는 빈센트 반 고흐학생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 검색 방법을 배우고, 모둠별 자료 찾기 미션 수행, 개인별 나만의 명화 그리기 등으로 운영되며, 공공도서관을 활용한 초등학교 교과연계 명화 체험수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방초 학생은 오늘 도서관에 와서 자료 찾기 미션과 나만의 명화 그리기를 통해 빈센트 반 고흐라는 화가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었고, 처음 사용해보는 물감과 방식으로 그림을 그려 미술에 흥미가 생겼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신방초 학생들을 시작으로 오는 127()까지 총 19회로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으로 지역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