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 명화 미디어 아트 체험공간 조성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2.09.15
조회수
402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1]명화 미디어 아트.jpg - 2.55 MB
파일 다운로드 [사진2]라이브 스케치.jpg - 2.30 MB
파일 다운로드 [사진3]가상확장현실 명화 미술관.jpg - 3.42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

명화 미디어 아트 체험공간 조성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현섭)은 학생들의 창의적 지식체험 활동 지원과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어린이 자료실 내에 명화 미디어 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명화 미디어 아트 체험공간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유명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 르누아르, 세잔 등의 작품 20점을 초고화질로 제작하여 원본 작품같은 화질 및 질감을 감상 할 수 있는 명화 미디어 아트, 이용자가 명화도안을 색칠한 후 가상의 갤러리 공간에 전시되는 라이브 스케치, 그리고 조이스틱을 조작하여 가상의 미술관에서 빈센트 반 고흐와 클림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가상확장현실 명화 미술관이 있다.

 

  이현섭 원장은 이번 명화 미디어 아트 체험공간 조성으로 도서관에 오는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유명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반갑다. 앞으로 예술 관련 자료를 더 비치하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예술 특성화 도서관으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