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해설과 공연이 함께하는 상반기 <인문학 콘서트> '감각주의: 모네, 인생의 빛을 그리다.' 운영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111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1. 보도자료- 상반기 인문학 콘서트 운영.hwp 첨부문서 바로보기 166.50 KB
파일 다운로드 1750150983086-1.jpg - 2.67 MB
파일 다운로드 1750150983086-2.jpg - 2.59 MB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해설과 공연이 함께하는 상반기 <인문학 콘서트>

'감각주의: 모네, 인생의 빛을 그리다.' 운영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은 6월 17일(화) 교직원과 지역주민 7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설과 공연이 함께하는 상반기 인문학 콘서트‘감각주의: 모네, 인생의 빛을 그리다.’를 운영하였다.

 

인문학 콘서트는 강의와 공연이 결합된 형태로 작품에 대한 해설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주고, 공연에 최적화된 대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감각주의: 모네, 인생의 빛을 그리다' 공연은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화가 모네와 그의 작품을 중심으로 정우철 도슨트의 그림 해설과 노인호 조향사의 시향지 시향, 피아니스트 민시후의 연주가 함께 하는 이색적인 시간이 되었으며, 공연 참가자에게 모네 작품과 관련된 시향지를 제공하여 공연의 만족도를 높였다.

 

명노병 원장은 “2023년 하반기부터 운영한 인문학 콘서트가 해가 지날수록 교직원과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인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교직원과 지역주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인문학 콘서트를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