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과 책이 만나는‘책 속의 미술관’ 도서 전시
- 작성자
-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 작성일
- 2025.02.18
- 조회수
- 158
- 첨부파일
-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1. 보도자료-예술과 책이 만나는 ‘책 속의 미술관’ 도서 전시.hwp
2.28 MB 2. 관련자료-예술과 책이 만나는 책 속의 미술관 도서 전시.jpg
- 796.54 KB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과 책이 만나는‘책 속의 미술관’ 도서 전시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이 2025년을 맞아 예술특화 특별 전시 ‘책 속의 미술관’을 운영한다. ‘책 속의 미술관’은 격월로 예술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도록, 화집, LP 음반 등을 활용한 전시로, 이용자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예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25년 2월 전시의 주제는 ‘빛과 색채의 향연, 인상주의’다. 이번 전시는 인상주의 미술의 대표 작품과 관련 도서, 음반 등을 통해 빛과 색채의 변주를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고흐, 모네, 르누아르, 드뷔시 등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는 2층 종합자료실 내 예술 전시서가에서 운영되며,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도서를 열람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전시 주제와 연계한 독서·예술 프로그램도 마련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미술을 사랑하는 이용자뿐만 아니라, 예술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이 책과 문화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운영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