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 상상이룸교육 시작!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0.06.12
조회수
853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6.12. 상상이룸교육 시작!.JPG - 1.86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상돈)612()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천안성성초등학교 5학년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상상이룸교육을 시작하였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상상이룸교육은 학생교육문화원 중점사업으로 의미있는 메이커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첫 시작은 역동적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일반인 및 학생들의 메이커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직산 소재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태양광자동차만들기로 진행하였다. 한편 상상이룸교육은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충남형 메이커교육이다.

 

천안성성초등학교 이두연 교사는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 있던 아이들이 제한적이나마 마음껏 상상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니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더욱 많은 상상이룸교육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