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CHUNGCHEOGNAMDO OFFICE OF EDUCATION CULTURE CENTER FOR STUDENTS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통합전자도서관으로 집에서 편하게 책 읽어요!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chsladmin)
작성일
2020.04.14
조회수
1106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통합전자도서관 홈페이지 사진.jpg - 343.22 KB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사이트 이미지

 

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통합전자도서관으로 집에서 편하게 책 읽어요!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상돈)은 지난 1일부터 온라인으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잡지, 온라인 어학강좌, 북큐레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 약 15,000종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합전자도서관(https://lib.cne.go.kr)은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 회원이면 PC 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지 전자 콘텐츠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충청남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회원일 경우,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통합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개학 연기로 불편을 겪는 학생들의 독서와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자도서관의 주요 콘텐츠로는 △교과학습, 진로탐색, 교양증진을 위한 통합독서교육 플랫폼 스쿨북스△분야별 전문가가 선정한 도서 큐레이션 플랫폼 인생서가△다양한 교육용 원서를 제공하는 오버드라이브△학생 어학교육 지원을 위한 마플 외국어 등이 있다.

 

 한편, 학생교육문화원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휴원 장기화로 불편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하여 사전 신청한 도서를 방문 수령 또는 택배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안심 도서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chsl.cne.go.kr) 또는 전화(041-904-682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